안녕하십니까
한국부동산정책학회 회장을 맡게 된 원재웅입니다.

우리 학회는 2000년에 창립되어 2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한국의 부동산 학문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의 여러 전문가분들과 노력하며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기술의 발전과 사회의 변화에 맞춰 한국부동산정책학회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저희 학회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기후변화, 탄소중립, 펜데믹 등 문명사적 대전환이 요구되는 시대에 건축, 도시, 환경, 사회 등을 포함하는 종합학문으로서의 부동산학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학회는 그 동안 부동산학 위주의 현안과 이슈에 대해 담론을 형성하고 대안들을 모색해왔습니다. 앞으로는 다학제적이고 융복합적인 학문의 영역을 넓혀서 보다 근본적인 사회의 변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IT 기술을 받아들이고 부동산산업과 학문의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고민들을 이어가겠습니다.


특히, 저희 학회는 KCI 등재지인 [부동산정책연구] 의 발전에 주력을 다하겠습니다. 국문 뿐만 아니라 영문 출간을 진행하여 학술지를 중심으로 국내외 학술교류를 활성화하고, 연구성과의 공유와 논의의 장을 만들어 [부동산정책연구]를 도시 부동산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학술지로 만들겠습니다.


학회 기반을 다지고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다양한 전문가들이 학회에서 자유롭고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누구나 참여하고 싶어하는 학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부동산정책학회 회장원재웅 드림